‘잭팟’ 행진 벤처캐피털 LB인베스트먼트 펄어비스 상장 20배 수익…VC ‘미다스 손’

이런 경이적인 기록을 올린 게임은 PC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이다. 개발사 펄어비스는 지난해 상반기에만 영업수익 337억원, 영업이익 269억원을 거둬들였다. 조만간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는데 증권가에서는 벌써부터 시가총액만 1조원에 달할 것이라면서 달뜬 분위기다. 세계 최대 PC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면서 기대감은 한층 더하다. 올해 영업이익 목표 1200억원을 넘기면 시가총액 2조원도 가능할 것이란 증권가 전망도 나온다.

하이즈항공은 항공업계에서 몇 안 되는 상장사 중 하나다. 최근 저가항공(LCC) 붐에 해외여행 대중화로 세계 비행기 시장 역시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유망주로 떠오른 항공 부품 기업. 하이즈항공 역시 2015년 말 화려하게 증시에 입성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펄어비스, 하이즈항공의 공통점은 벤처기업 때부터 줄곧 동일한 투자사로부터 투자금을 유치해왔다는 것. 상장 때 투자사 이익이 꽤 컸을 것이란 추정을 가능하게 하는 부분이다.

그 주인공이 LB인베스트먼트다. LB인베스트먼트는 하이즈항공 상장으로 초기 투자금액의 7배, 펄어비스는 투자 원금 대비 20배 정도 회수를 기대하고 있다.

Read More →

2017-07-10